VR체험이 쉬워진다! Google CARDBOARD!

코카콜라&좋은데이로 보는 카드보드 활용 사례

VR체험이 쉬워진다! Google CARDBOARD!

VR체험이 쉬워진다! Google CARDBOARD!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VR.

VR이란 Virtual Reality로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은 유저 인터페이스 기술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가상현실 체험이 가능해 공연, 게임, 광고, IT 등 여러 분야에서

해당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가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별도의 장비와 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에서 상용화 단계를 거치는데 태생적 한계를 가지고 있었죠.

 

하지만 최근 구글에선 가상현실을 보다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구글 카드보드를 만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2015 클리오 광고제> Innovative 부문에서 Gold를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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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카드보드는 놀랍게도 판지로 제작되었습니다.

가상현실과 판지라니 뭔가 어울리지 않는 조합인데요.

구글 카드보드는 홈페이지에서 따로 주문 할 수도 있고, 도안을 보며 직접 만들 수도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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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DIY영상을 따라하면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카드보드.

여기에  휴대폰을 장착하면 가상현실 체험이 가능하답니다.

그렇다면 이런 카드보드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를 알아볼까요?

 

1. 코카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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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 패키지, 스마트폰, 가위.

코카콜라는 딱 이 3가지 재료를 활용해 구글 카드보드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코카콜라 패키지를 카드보드 재료로 활용하면, 코카콜라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통해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가상현실 앱에도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데요.

코카콜라는 물론,  VR 콘텐츠 전반에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좋은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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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사례로는 ‘좋은데이’가 있습니다.

좋은데이의 경우 새로 출시된 제품과 물티슈, 불량식품 그리고 3D VR카드보드가 담긴 기프트박스세트를 제공했는데요.

 

 

제공된 카드보드를 활용해 좋은데이 VR콘텐츠를 볼 경우

마치 광고모델 박보영과 직접 술 한 잔 하는 것 같은 느낌을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했답니다.

 

카드보드의 주재료가 두꺼운 판지이기 때문에,

패키지 박스로 구성된 상품이 VR 마케팅에 사용되는 경우가 대다수인데요.

앞으로 더욱 풍성해질 VR콘텐츠와 함께 다양한 카드보드 패키지를 활용한

디지털 캠페인 사례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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