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로 '맛집' 홍보하는 방법

'맛집'홍보하고 싶다면 꼭 알아두세요!

네이버 블로그로 ‘맛집’ 홍보하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로 ‘맛집’ 홍보하는 방법

스마트폰 사용이 활발해지면서 모바일 검색량도 많이 늘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맛집!
식당에 가기 전 00맛집, 00파스타 같은 키워드를 찾아보신 적, 다들 있으시죠?
주로 페이스북과 네이버 블로그에서 맛집 정보를 접하는데요.
오늘은 맛집 홍보의 주요 채널인 블로그 홍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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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는 업체(가게) –> 대행사 –> 블로거 과정을 거쳤다면
최근에는 업체가 직접 블로거를 컨택 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요.
이 경우 비용은 훨씬 절감되지만 블로거를 찾는 데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대행사를 거쳐 블로거를 선정할 경우 먼저 해당 키워드를 배포하는데요.
메인 키워드를 잡고 제목 및 본문에 키워드를 넣어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그럼 블로그를 통해 맛집을 홍보하는 과정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명동 파스타” 키워드를 가진 파스타 업체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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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개 맛집 포스팅 스타일은 정해져 있습니다.
“제목 -> 간단한 썰 -> 지도 -> 내부 사진 -> 메뉴판 -> 음식 사진”으로 구성됩니다
중요한 점은 반드시 DSLR이나 미러리스 촬영만 허가된단 점이에요.
또 그냥 글만 넣기보단 이모티콘을 넣어 캐주얼하게 작성하는 것이
업체들의 선호도가 높은 포스팅 스타일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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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이모티콘만을 활용하기보다 이렇게 자신만의 캐릭터를 넣어 작성한다면
맛집 포스팅 홍수 속에서 나만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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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움직이는 영상을 첨부하고 싶다면 동영상보다 GIF로 업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동영상 예시를 보면 조회 수는 827인 반면
동영상 재생횟수는 고작 63번밖에 안 되는데요.

 

동영상의 경우 모바일 검색 시 데이터 사용에 따른 부담이 커서
재생 빈도가 적을 수밖에 없답니다.
때문에 클릭하지 않아도 바로 움직이는 GIF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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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듯 블로그를 통한 맛집 홍보에는 뚜렷한 장단점이 있는데요.
장점은 특정 소비층을 저격할 수 있다는 부분과
장시간 상위 노출로 업체 홍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단점으로는 특정 소비층만이 찾기 때문에 조회 수 및 파급력이 적다는 것입니다.
또 아무리 좋은 블로그 순위를 가졌다 하더라도
블로그 알고리즘에 따라 1페이지에 못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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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하나의 단점으로는 시식권 관련 문구입니다.
블로그 법이 개정되면서 지원받은 경우 반드시 언급해야 하는데요.
이런 문구가 삽입되면 포스팅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고
자칫 광고성 블로그라는 인식이 생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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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활용한다면 최적의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지만
자칫 역효과를 낼 수도 있는 ‘블로그 맛집 홍보’.
따라서 무분별한 홍보는 지양하고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겠다는 자세가 필요해 보입니다.

[작성 : 김성진, 김동한, 문태일 ]

블로그 정보 : 이유린의 워크북 http://ume740.blog.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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