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이슈] 기업들이 할로윈을 보내는 방법

할로윈 이슈를 활용한 굿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월간 이슈, 기업들이 할로윈을 보내는 방법

월간 이슈, 기업들이 할로윈을 보내는 방법

시즈널 이슈와 패러디는 SNS 콘텐츠를 제작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기업이 운영하는 SNS에서 유저들과 소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자사 제품과 행사를 시즈널 이슈와 자연스럽게 엮어내는 것인데요.

 

지난 10월 말, 세계인의 축제인 할로윈을 맞아 이를 활용한 콘텐츠들이 하나 둘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할로윈에 맞춰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자사 제품을 활용한 할로윈 콘텐츠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대중들에게 브랜드 제품과 행사를 모두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좋은 효과를 거둔 할로윈 콘텐츠 사례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휴롬 페이스북 콘텐츠 (http://bit.ly/2dtBJ6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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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롬 페이스북에서는 할로윈에 맞춰 과일을 이용한 눈알주스 레시피를 공개했는데요.

휴롬을 이용한 착즙 주스에 시즈널 이슈를 더해 큰 인기를 끌었죠.

 

2. 오레오 페이스북 콘텐츠 (http://bit.ly/2eklaZ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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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레오 할로윈 콘텐츠입니다.

오레오를 이용해 귀여운 유령 이미지를 제작했는데요.

“Trick or treat” 대신 “Trick or Oreo”라는 패러디 문구를 삽입해 재미 요소를 높였습니다.

 

3. 편한식사 페이스북 콘텐츠 (http://bit.ly/2fxM2D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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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시피 채널 ‘편한식사’에서는 편의점 제품을 활용해 만들 수 있는 할로윈 레시피를 소개했습니다.

시즈널 이슈를 반영한 색다른 콘텐츠로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확보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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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에서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시즈널 이슈를 활용한 콘텐츠인데요.

이를 잘 활용하기 위해선 단순히 이슈에만 초점을 맞추지 말고

브랜드의 콘셉트와 톤앤매너에 잘 맞는 기획이 필요해 보입니다.

 

[작성 : 최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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