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VR 마케팅이 대세 - 가상현실을 이용한 인천공항 캠페인!

가상현실이 현실로! 인천공항 VR캠페인 사례

이제 VR 마케팅이 대세 – 가상현실을 이용한 인천공항 캠페인!

이제 VR 마케팅이 대세 – 가상현실을 이용한 인천공항 캠페인!

 

가상현실VR(Virtual Reality)

 

마케팅업계에 종사하는 분들이라면 꽤 익숙한 단어일 텐데요.
VR이란 디지털기기를 통해 가상공간을 실제처럼 체험할 수 있는 특별 기술입니다.
이전에 블로그에서도 다양한 VR마케팅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 있죠.

 

 VR체험이 쉬워진다! Google CARDBOARD!

▶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의 마케팅 활용 사례 및 전망

 

VR시장 성장에 따라  VR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광고업계에서는 이를 활용한 광고·마케팅이 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최근 이슈가 된 캠페인이 있는데요.

오늘은 인천공항에서 VR 마케팅을 활용한 캠페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천공항 VR캠페인 ‘뜻밖에 대한민국을 만나다’ >

 

지난달 10월 28일, 인천공항 페이스북에는
‘뜻밖에 대한민국을 만나다’라는 제목의 캠페인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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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낯선 곳으로 떠나기 전, 당신에게 찾아오는 잠시의 지루함.
그 지루함을 설렘으로 바꾸고자 인천공항이 준비한 뜻밖의 즐거움’이라고
운을 띄우며 영상이 시작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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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여행객이 공항에 로비에 위치한 ‘VR존‘을 발견하고 VR기기를 착용해봅니다.
이후 VR을 통해 인천공항을 방문한 많은 여행객들은
한국의 요리, 패션, 태권도 등 다양한 테마를 가상 영상으로 소개받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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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가 끝난 뒤 VR 영상 속 출연자들이 기기를 벗어보라 하고
여행객들이 기기를 벗은 순간, VR 속 장면이 현실이 되어 눈 앞에 펼쳐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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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속에서 요리하던 요리사가 눈앞에서 직접 비빔밥을 만들거나
태권도 선수들이 직접 태권도 시범을 보이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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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여행객들 대상으로 메이크업을 시연해주거나
한국의 전통 의상인 한복을 입고 퍼레이드 체험을 제공하였는데요.
이 캠페인을 통해 인천공항은 여행객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눈앞에서 생생하게 체험해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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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캠페인은 지난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인천 공항에서 시행됐고 244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는데요.
캠페인을 접한 외국인들은 “경험해보고 싶다”, “한국에 가보고 싶다” 등
우리나라 여행에 대해 높은 관심과 반응을 보였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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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가올 2020년에는 세계 VR시장 규모가
700억 달러(약 77조5000억 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더불어 국내 VR 시장도 같은 기간 1조4000억 원에서 5조7000억 원까지 늘어나면서
관련 광고 시장도 더욱 확대될 예정인데요.
이에 따라 기업들의 VR마케팅에 대한 투자는 더욱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VR 기술과 함께라면 심해 바다나 미지의 우주가 배경인
다양한 광고 콘텐츠도 곧 볼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작성자: 김희령, 권세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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