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픽셀 사용 및 전환 추적 방법 알아보기

정교한 타깃팅이 가능한 픽셀의 힘!

FACEBOOK 픽셀 사용 및 전환 추적 방법 알아보기

FACEBOOK 픽셀 사용 및 전환 추적 방법 알아보기

우리가 흔히 아는 픽셀(pixel)은 이미지를 이루는 가장 작은 단위의 네모난 점을 말합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에서의 픽셀은 조금 다른 개념인데요.

페이스북에서 픽셀이란
광고 캠페인 측정 및 최적화, 상세 타깃을 구축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내에 1×1로 설치하는 자바스크립트 코드
를 일컫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혹은 구글 애널리틱스 코드와 유사한 개념인데요.

페이스북에서는
픽셀이 설치된 페이지에 방문하는 사용자를 추적해
게시물 홍보, 웹사이트 방문 유도, 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보다 세밀한 맞춤 광고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들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게시물 홍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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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픽셀을 통한 게시물 홍보 및 전환 추적 이용 방법은 총 2가지인데요.
페이지에서 바로 게시물을 홍보하는 방법과 광고 만들기에서 게시물을 홍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페이지에서 바로 게시물 홍보하기

[설정 방법]

페이지로 이동 후 홍보 게시물 선택 > 게시물 홍보하기 >
타깃, 예산, 기간 설정 > 전환 추적 아래의 페이스북 픽셀 선택 > 홍보하기 클릭

 

2) 광고 만들기에서 게시물 홍보하기

[설정 방법]

광고 만들기 이동 > 게시물 홍보하기 목표 선택 > 페이지 및 게시물 선택 >
광고 정보 입력 후 전환 추적 스크롤 > 내 페이스북 픽셀을 통해 발생한 전환 추적 모두 추적 확인 >
주문하기

 

2. 웹사이트 방문 수 높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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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셀을 이용해 웹사이트 방문 수를 높이기 위해선
웹사이트 URL과 목표 설정이 필요합니다.

[설정 방법]

광고 만들기 이동 > ‘웹사이트 방문 수 높이기’ 목표 선택 >
웹사이트 URL 선택 후 페이스북 픽셀 선택 > 광고 세부사항 입력 후 주문하기

 

3. 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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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픽셀을 이용해 웹사이트 전환 최적화 및 전환 추적 방법인데요.
마찬가지로 정확한 목표 선택과 웹사이트 URL이 필요합니다.

[설정 방법]

광고 만들기 > 웹사이트 전환 늘리기 > 웹사이트 URL 입력 후 전환
> 광고 세부 사항 입력 후 주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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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746098608829613

 

[작성 : 전주현, 서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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