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라이브 비디오를 소개합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비디오만의 차별점은?

인스타그램 ‘라이브 비디오’를 소개합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비디오’를 소개합니다!

 

‘LIVE’

 

실시간 생중계 방송을 보면 화면 한 쪽에 적힌
라이브 글자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최근에는 라이브 방송 매체가 점점 넓어지는 중인데요.

 

페이스북이 라이브 기능을 도입한 데 이어
인스타그램도 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도입된 인스타그램 ‘라이브 비디오’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캡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제공되는 ‘라이브 비디오’는
사용자의 친구, 팔로워들과 콘텐츠를 공유하며
최대 1시간 동안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한 기능
입니다.
12월 5일 현재 미국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아직 한국에는 적용되지 않았고 방송되는 라이브 스트리밍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creenshot_2

▲ 인스타그램 패션디렉터 에바첸의 라이브 방송

 

인스타그램 ‘라이브 비디오’는 페이스북과 달리
방송 히스토리가 기록되지 않는 인스턴트 라이브입니다.
사용자의 뉴스피드에도 노출되지 않고, 공개 여부를 선택하여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죠.

 

라이브 영상에는 공유하려는 사람이 공지 댓글을 이용해
영상에 대한 설명을 추가할 수 있으며
공유자와 시청자는 방송 중에도 자유롭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라이브 방송 주최자는 원한다면 댓글 기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 라이브나 트위터의 페리스코프와 큰 차이점은
라이브 시간이 1시간으로 제한된 점인데요.

 

Screenshot_1

 

‘라이브 스토리’는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점차 전 세계 사용자에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의 경우 기존 이용자보단
광고주들의 상품 광고나 이벤트 활용에 적합하단 평가가 많은데요.
소비자와 브랜드 간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해주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우후죽순 생겨나는 이때!
SNS 선두주자 인스타그램이 ‘라이브 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 유저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작성자 : 이윤주]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