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맞이, 식품 브랜드의 시즌 한정판 마케팅 BEST 3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패키지의 모습은?

겨울맞이, 식품 브랜드의 시즌 한정판 마케팅 BEST 3

겨울맞이, 식품 브랜드의 시즌 한정판 마케팅 BEST 3

 

이제 2016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맘때가 되면 각종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새해 등 다양한 기념일을 맞이해
특별 한정 패키지를 선보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브랜드는 이런 한정판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에게 재미있고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특히 전 연령층에게 사랑 받는 ‘식품 브랜드’의 경우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활발한 한정판 마케팅을 펼치는데요.
오늘은 대표적인 겨울 한정 패키지 3가지 사례를 알아보겠습니다!

 

 

 

1. 프링글스

프링글스_크리스마스패키지

 

고소한 감자칩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프링글스!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프링글스 마을을 모티브로 한
‘프링글스 메리랜드’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오리지날 / 샤워크림 앤 어니언 / 버터카라멜 / 허니버터 등
각 맛에 따른 다양한 색깔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트리와 전등, 산타모자같은 크리스마스 장식이 더해져 아기자기한 마을을 표현했답니다.
뿐만 아니라 하얀 눈이 내리는 모습을 통해 따뜻하고 포근한 연말 분위기를 잘 살렸어요.

 

 

 

2. 카페라떼

카페라떼_윈터스페셜에디션패키지

카페라떼는 윈터시즌을 맞아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 7종을 출시했습니다.
특히 2030세대를 겨냥한 스페셜 에디션을 통해
카페라떼만의 차별화된 감성을 전하고자 했는데요.

 

이번 스페셜 에디션에서는 브랜드 로고에 크리스마스 리스를,
스트로우엔 빨간색 스트라이프 무늬를 입혀 ‘크리스마스’ 느낌을 가득 담았답니다.
특히 재미있는 부분은 제품 ‘뒷부분’에 있는데요.
패키지 뒷면에 간단한 메시지를 쓸 수 있도록 메모장 이미지를 추가했답니다.
카페라떼 윈터 스페셜 에디션 제품은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약 2개월 간 한시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해요.

 

 

 

3.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빙그레_바나나맛우유_겨울시즌팩

 

최근 빙그레는 바나나맛 우유 모양 화장품 패키지를 출시하며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는 중인데요.
이번엔 연말 시즌을 맞아 새로운 변신을 시도했답니다.
바나나맛 우유 겉면엔 귀여운 캐릭터 이모티콘을 적용하고
뚜껑 부분엔 레드&그린 스트라이프 무늬를, 로고 부분엔 눈 결정 모양을 더해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빙그레_바나나맛우유_옐로우카페
이 외에도 빙그레에서는 다양한 연말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요.
먼저 올해 3월에 오픈한 빙그레 ‘옐로우 카페’는 겨울맞이 리뉴얼을 진행했답니다.
곳곳에 귀여운 포토존과 크리스마스 데코를 더해 특유의 귀여운 느낌을 살렸습니다.

 

 

빙그레_바나나맛우유_작가콜라보

 

또한 빙그레는 국내 아티스트와 한정 패키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중인데요.
빙그레 페이스북에서는 먼저 작가 설찌와 함께 한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했답니다.
앞으로 총 3탄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요.

━━━━━━━

판매 기간이 정해져 있어 특별함이 배가되는 한정판 마케팅!
쉽게 만날 수 없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는데요.
앞으로 특수한 시즌에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제품들의 다양한 모습이 더욱 기대됩니다.

 

[작성자: 정재경, 이영준]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