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크리스마스 콘텐츠 트렌드 변화!

작년과 올해 페이스북 콘텐츠 트렌드 차이는?

페이스북 크리스마스 콘텐츠 트렌드 변화!

페이스북 크리스마스 콘텐츠 트렌드 변화!

 

2016년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브랜드 SNS에서
다양한 이슈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는데요.

 

작년 페이스북 크리스마스 콘텐츠 트렌드는 무엇이었을까요?
또 올해는 어떤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만날 수 있을까요?
달라진 페이스북 트렌드를 통해 올해 크리스마스 콘텐츠에
나타날 변화를 미리 살펴보겠습니다.

 

<작년 페이스북 크리스마스 콘텐츠>

 

 

1. 신한은행

01

신한은행은 GIF 콘텐츠로 스노우볼을 아기자기하게 표현했습니다.
2015년 12월 25일은 금요일이었는데요.
페이스북은 금요일과 주말이 다른 날에 비해 접속률이 낮기 때문에
24일 이브에 발행해 유입을 이끌었답니다.

 

 

02

 

25일에도 크리스마스 이슈 콘텐츠가 발행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카드를 연상시키는 gif 콘텐츠였는데요.
스노우볼, 크리스마스 카드 느낌의 편안한 연출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려는 노력이 돋보입니다.

 

 

2. 빙그레

03

 

다음은 작년 빙그레 페이스북 콘텐츠입니다.
빙그레 톤앤 매너에 맞게 아기자기한 느낌을 잘 살렸죠?
신한은행과는 달리 유형 브랜드인 빙그레는 제품 노출이 필수인데요.
제품 의인화를 통해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귀여운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3. 삼립

04 05

 

삼립 페이스북 역시 gif를 활용했습니다.
트리 불이 켜지고 꺼지는 모습으로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기획했는데요.
트리 속에 삼립 호빵을 넣어 브랜딩과 크리에이티브 두 가지 요소를 모두 잡은 콘텐츠죠.

 

 

2015년 크리스마스에는 GIF 콘텐츠가 대세였습니다.
다가올 2016년 크리스마스 콘텐츠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07

 

작년과 달리 크게 바뀐 점이 있다면 바로 이 감정표현입니다.
좋아요 외에도 다양한 표정으로 감정표현이 가능해졌답니다.

 

08

 

나올 당시에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지만
현재 다양한 페이스북 콘텐츠에서 이 기능을 활발하게 이용중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것이 대결구도형 콘텐츠인데요.

 

다양한 상황을 제시하고 유저들이 선호하는 상황을
이모티콘을 통해 표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더욱 발전한 것이 라이브vs 콘텐츠 입니다.

 

0809

 

이렇게 선호하는 쪽에 투표하면 실시간으로 수치가 집계됩니다.
생각보다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일으켜서
요즘 다양한 브랜드에서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엔 투표를 활용한 라이브 콘텐츠 어떤가요?

━━━━━━━

작년과 올해 트렌드 변화를 미루어 볼 때
보는 콘텐츠에서 참여하는 콘텐츠로의 변화가 눈에 띄는데요.
다양한 내용으로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낼
올해 페이스북 크리스마스 콘텐츠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작성자: 김희령, 권세웅]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