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적 스타일의 웹사이트 특징은?

따뜻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감성적 스타일의 웹사이트 특징은?

감성적 스타일의 웹사이트 특징은?

 

웹사이트를 만들기 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이 바로 전체적인 분위기입니다.
사이트 분위기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가 결정되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감성적 스타일의 웹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어떤 카테고리의 브랜드들이 감성적인 스타일을
활용하고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겠죠?

 

 

1. 이케아 [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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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가구 브랜드 이케아는 어린아이들의 감성으로 홈페이지를 가득 채웠습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아이들을 모델로 내세워
가구와 친근해 보이는 이미지를 담았는데요.
홈페이지 곳곳에 아이들 영상을 넣고 손글씨로 감성을 더했답니다.

 

내 아이가 느끼는 안락함, 안전함을 웹사이트에 감성적으로 녹여내
부모들의 마음을 움직이려는 전략이 보이시나요?

 

이케아 웹페이지는 우선 큰 영상과 이미지로 시선을 사로잡은 후,
각 이미지와 영상을 클릭하면 상품진열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용자들에게 보는 재미와 함께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죠.

 

 

2. 스타벅스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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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는 웹사이트를 어떻게 운영하고 있을까요?
우선 홈페이지에 처음 들어가자마자 유튜브와 연결되어
스타벅스의 감성광고를 보여주는데요.

 

영상 속 사람들은 서로 악수하며 축하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스타벅스는 따뜻하며 사람들과 함께한다’,
‘스타벅스와 함께하면 즐겁고 따뜻하다’는 감성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습니다.

 

 

3. Grand Hotel a Villa Feltrinelli [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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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드 호텔 빌라 펠트리넬리의 호텔 웹사이트입니다.
감성적인 분위기의 사진과 세련된 화면 구성으로
고급스러운 호텔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간단한 인사말과 함께 호텔의 이미지를 크게 넣어
호화롭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하는 호텔 홈페이지.
브라운톤의 이미지로 따뜻함을 더해
여행객으로 하여금 오랫동안 머물고 싶은 호텔의 분위기를 느끼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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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적 스타일을 적용한 웹사이트를 살펴보았는데요.
주로 카페, 호텔, 가구 브랜드에서 감성코드를 사용한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사람이 머문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홈페이지 내 콘텐츠와 목적, 특징을 잘 파악해 웹사이트 디자인에 적용한다면
보다 정확하게 브랜드가 가진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단 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김지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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