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만한 모바일 브랜드 이벤트!

중앙일보, 베네피트의 모바일 활용 방법은?

주목할만한 모바일 브랜드 이벤트!

주목할만한 모바일 브랜드 이벤트!

 

스마트폰을 포함한 여러 디바이스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이벤트의 미디어 활용 범위 또한 넓어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고객들에게 접근하기 쉽고 많은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모바일 이벤트 인기가 높은데요.

 

많은 브랜드들이 이미지 제고를 위해 이벤트를 기획하는데
특히 오래된 브랜드일수록 이미지 노후화 방지 및 환기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죠.

 

오늘은 창사기념으로 진행한 모바일 이벤트
2가지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앙일보 50주년 기념 이벤트

1

출처) http://m.blog.naver.com/k_159500/220489563766

 

중알일보에서 창사 50주년을 맞아 진행한 페이스북 이벤트입니다.

 

 

Screenshot_1

출처) http://m.blog.naver.com/k_159500/220489563766

 

중앙일보에 로그인한 후 페이스북과 연결해 참여하면 되는데요.
본인 이름을 작성하면 내 이름이 들어간 신문 1면 기사 이미지가 나온답니다.

 

 

4

출처) http://m.blog.naver.com/k_159500/220489563766

 

이렇게 내 이름이 들어간 신문 1면 이미지를
직접 페이스북에 올려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개인 피드에
이미지를 공유했고 다양한 소통을 이어나갔습니다.

 

스마트 기기의 보편화와 함께 사람들의 인식 속에서 점차 멀어졌던 ‘신문’
그런 신문이란 소재를 활용해 언론사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각인시키고
고객들의 소통과 참여를 이끌어냈단 점에서
3박자 고루 갖춘 모바일 이벤트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2. 베네피트 코리아 뷰티파우치

10172809_720085098033733_3578441767641763830_n

 

다음으로는 베네피트 코리아에서 진행한 10주년 이벤트입니다.
사용자가 선호하는 베네피트 제품들을 선택하여
파우치로 드래그앤드롭(drag-and-drop)할 수 있는 모바일 이벤트인데요.

 

 

Screenshot_2

Screenshot_3

Screenshot_4

 

여성들의 워너비 아이템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베네피트 정품 3가지, 휴대용 제품 6가지를 직접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고르면 됩니다.

 

 

Screenshot_5

 

이렇게 본인이 선택한 베네피트 제품을 확인하고
이름, 연락처, 이메일을 적어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답니다.
총 100명에게 갖고 싶은 베네피트 제품 10가지를 주는 이벤트였는데요.

 

‘10주년’이라는 확실한 주제와, ‘뷰티’라는 아이덴티티를 잘 살려
여성들의 ‘워너비 아이템’에 대한 심리를 잘 건드린 앱 이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더욱 다변화될 미디어 환경 속에서
모바일은 브랜드 이벤트의 핵심 창구로 활용될 것 같은데요.
앞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기업들이 어떤 모바일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지 기대됩니다.

[작성자: 노수민, 경송희]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