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관련성 점수' 활용방법

페이스북 광고, 효율 높이려면?

페이스북 광고 ‘관련성 점수’ 활용방법

페이스북 광고 ‘관련성 점수’ 활용방법

 

페이스북 운영에 있어 꼭 필요한 요소인 광고!
때문에 기업 공식 페이스북이나 개인 페이지를 운영해 봤다면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잘 아실 텐데요.

 

예산이나 목표 여부에 따라 광고를 집행하기 때문에
당연히 저비용 고효율을 내는 것이 좋겠죠.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집행시 보다 높은 효율을 내는 데
도움을 주는 ‘관련성 점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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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은 집행하는 광고에  관련성 점수를 제공합니다.
관련성 점수는 광고를 운영에 많은 참고가 되는데요.
그렇다면 ‘관련성 점수’란 무엇일까요?

 

관련성 점수란 말 그대로 해당 광고가 타깃과
얼마나 관련되어 있는지 알려주는 수치입니다.
점수가 높을수록 다른 광고에 비해 노출 가능성이 높아지고
더 적은 비용으로 보다 높은 도달이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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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성 점수’는 1점부터 10점까지 표시되는데
1에 가까울수록 관련성이 거의 없고
10에 가까울수록 관련성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관련성 점수’는 어떻게 측정될까요?
‘관련성 점수’는 클릭수, 앱설치 등과 같은
긍정적인 피드백이 많을수록 높아지고
부정적인 피드백이 많을수록 낮아진답니다.

 

때문에 광고 노출수가 일정수 이상이 되어야 확인이 가능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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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광고 관련성 점수가 낮더라도 실망하지 마세요.
광고 세팅 조절을 통해 충분히 점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관련성 점수’를 높일 수 있는 3가지 방법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1. 구체적인 타깃 지정하기

설정해 놓은 타깃 범위가 너무 광범위하진 않나요?
너무 광범위한 대상을 타깃으로 지정하면 높은 점수가 나오기 어렵습니다.
광고 내용과 이미지를 확인한 후 보다 상세하게 타깃을 지정해주세요.
연령대를 좁혀도 좋고, 관심사를 설정해도 좋습니다.
혹은 특정 지역을 설정해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반복 사용하지 않기

Hand holding smartphone showing against group of friends lying down in park

 

두 번째 방법, 광고 시안을 확인하세요!
혹시 지속적으로 같은 광고 시안이 발행되진 않나요?
아무리 예쁘고 좋은 이미지라도 여러 번 보면 질리는 것처럼
광고에 같은 이미지나 영상이 반복 사용될  경우
관련성 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이미지로 광고 시안을 변경해보세요.
변경한다고 무조건 관련성 점수가 높아지는 건
아니므로 시안 변경 후 지속적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3.부정적인 내용은 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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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성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마지막 방법은 바로
부정적인 내용을 피하는 것입니다.
광고가 아니더라도 부정적인 내용의 글이나 이미지를 접하면
기분이 불쾌해지기 마련이죠.

 

광고 소재를 부정적으로 만든다면?
잠깐 시선을 끌 수는 있겠지만
높은 ‘관련성 점수’를 이끌어내기엔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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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를 하기 전, 관련성 점수부터 확인해보세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잘 활용한다면
효율이 높은 페이스북 광고를 할 수 있겠죠.

하지만 그 전에  먼저 ‘좋은 콘텐츠’가 선행돼야 한다는 점!
꼭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정다은, 김미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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