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발전소! 페이스북 creative hub

페이스북, 모바일 광고 아이디어 실현 공간을 선보이다

창의력 발전소! 페이스북 Creative Hub

창의력 발전소! 페이스북 Creative Hub

 

 

광고 미디어로써 막강한 영향력을 자랑하는 모바일!

 

SNS와 함께 성장 가속도를 달리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빠질 수 없는 부분이  바로 페이스북입니다.
모바일과 페이스북이 만나 기존 매체에선 볼 수 없던
새로운 광고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죠.

 

 

이에 발맞춰 페이스북은 모바일 광고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시했는데요.
오늘은 페이스북 Creative Hu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Creative Hub란?

 

6

 

Creative hub는 광고주와 마케터가 페이스북 광고의
흥미로운 요소들과 크리에이티브를 서로 공유하고 그 안에서
또 다른 크리에이티브를 얻을 수 있도록 만든 공간입니다.

 

 

2. Creative Hub의 다양한 기능

 

1) 미리보기

Creative hub에서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거나
즐겁게 할 수 있는 요소가 무엇인지
다양한 온라인 및 모바일용 광고를 ‘미리 보기’할 수 있습니다.

 

또 미리 보기 URL을 통해 제작에 관련된
모든 사람들과 테스트 버전을 공유할 수도 있답니다.

 

2

 

 

 

2) 영감받기

1

 

‘인스피레이션 갤러리(Inspiration Gallery)’를 통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우수한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사례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3 4

 

이 곳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와 광고대행사들이
360도 비디오, 슬라이드형 광고, 캔버스 광고, 비디오
등과 같은
크리에이티브 포맷을 활용해 제작한 결과물을 손쉽게 살펴볼 수 있는데요.
관련 크리에이티브를 모바일 기기로 전송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3) 만들고 확인하기

5

 

Creative Hub를 사용하면 콘텐츠를 직접 대입해보고
캠페인에 가장 적합한 광고 형식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 Facebook과 Instagram에서 이용 가능한 모의 광고를
모든 광고 형식으로 간편하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7

광고를 만든 후, 타깃이 보게 될 모습도 확인이 필요한데요.
모의 광고를 통해 Facebook 뉴스피드나
Instagram 피드에 나타나는 모습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더욱 다변화되고 있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오늘 소개해드린 페이스북 Creative hub를 통해
브랜드에 최적합한 크리에이티브를 찾아보세요.

 

여러분의 아이디어가 특별한 포맷과 만나
상상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겁니다.

 

출처 : https://www.facebook.com/ads/creativehub/

[작성자: 이수경, 최소라]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