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슬라이드 콘텐츠 유형 및 세팅 TIP

수많은 이미지를 한번에!

페이스북 슬라이드 콘텐츠 유형 및 세팅 TIP

페이스북 슬라이드 콘텐츠 유형 및 세팅 TIP

페이스북을 이용하다 보면

단순 이미지나 사진첩 형태가 아닌

좌/우로 이미지가 움직이는

‘슬라이드’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형 콘텐츠는 기존 단일컷이나

사진첩 형태에서는 담기 어려운

많은 양의 이미지를 담을 수 있고,

더불어 랜딩 페이지 유도가 가능합니다.

 

‘이미지/링크형 슬라이드’ 콘텐츠부터

최근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동영상(비링크) 슬라이드’ 형태의 콘텐츠까지,

지금부터 세팅 조건 및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이미지/링크형 슬라이드

 

페이스북 슬라이드 콘텐츠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인

‘이미지/링크형 슬라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최소 1개 이상의 정사각형 이미지를 세팅하면,

좌/우 슬라이드형으로 이미지가 노출되는데요.

이미지 별로 다른 랜딩 페이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① 세팅 조건

• 이미지 수량 : 1~10개 (최대 10까지 가능)

• 랜딩 페이지 : 사이트 및 콘텐츠 URL 가능

 

② 세팅 방법

• 파워에디터 접속 > 게시물 작성 > 상단 슬라이드 탭 >
URL/게시물 & 텍스트/행동 유도 (택 1) 버튼 설정 >
이미지 소재 세팅 및 제목, 설명 기재 > 게시물 작성

 

 

2. 동영상/링크형 슬라이드

 

영상을 활용하여 링크 랜딩이 가능한

‘동영상/링크형 슬라이드’ 콘텐츠도 있습니다.

기존의 이미지가 담지 못했던 스토리나

제품 리뷰 등의 콘텐츠를 소개할 때 적합하며

하단 버튼 클릭 때뿐만 아니라 영상 종료 후,

[더 알아보기] 버튼을 노출해 원하는 사이트 및

콘텐츠로 링크 랜딩이 가능합니다.

 

 

① 세팅 조건

• 동영상 수량 : 1~10개 (최대 10까지 가능)

• 랜딩 페이지 : 사이트 및 콘텐츠 URL 가능

 

② 세팅 방법

• 파워에디터 접속 > 게시물 작성 > 상단 슬라이드 탭 >
URL/게시물 & 텍스트/행동 유도 (택 1) 버튼 설정 >
동영상 소재 세팅 및 제목, 설명 기재 > 게시물 작성

 

 

3. 동영상(비링크) 슬라이드

 

기존에 활용하던 이미지 혹은 동영상 슬라이드

콘텐츠의 경우 링크 랜딩은 필수였는데요.

이와 달리, 최근 주목받고 있는

‘동영상(비링크) 슬라이드’ 콘텐츠의 경우,

별도로 링크 랜딩을 포함하지 않아도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 영상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영상을

슬라이드로 한번에 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유저의 2차 액션을 유도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답니다.

 

 

① 세팅 조건

• 동영상 수량 : 1~10개 (최대 10까지 가능)
※ 정사각형 / 직사각형 모두 가능

• 랜딩 페이지 : X

• 브랜드별 채널 컨디션에 따라 세팅이 불가할 수 있음

 

② 세팅 방법

• 파워에디터 접속 > 캠페인 목표 ‘도달’ 설정 >
동영상/슬라이드 쇼로 영상 3개 업로드 >
페이지 게시물 탭 이동 > 콘텐츠 선택 후 게시

 


지금까지 페이스북 슬라이드 콘텐츠의

다양한 유형과 함께 세팅 tip을 알아보았습니다.

브랜드별 특성에 맞춰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작성자 : 전주현, 이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