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게 있을 때? 페이스북 챗봇!

페이스북 메신저를 활용한 챗봇 페이지

궁금한 게 있을 때? 페이스북 챗봇!

궁금한 게 있을 때? 페이스북 챗봇!

질문을 입력하면 빅데이터를 분석해
일상 언어로 대화하듯이 전달해주는
인공지능 플랫폼 ‘챗봇(Chatbot)!’

 

챗봇에 대해서는 이전에도 소개해드린 적 있었죠.

 

▶ SNS메신저 비서가 되다! 챗봇의 모든 것

 

챗봇이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으로 주목받으며
최근에는 페이스북에서도 챗봇을 적용한 페이지가
속속 등장하기 시작했는데요.

 

오늘은 페이스북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화형 챗 서비스 페이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타로챗봇 라마마

 

 

▶ 타로챗봇 라마마 페이지 바로가기

 

‘타로챗봇 라마마‘는
연애와 관련된 타로점을 봐주는 페이지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한 뒤 메시지를 보내면
몇 가지 질문을 통해 연애운을 점쳐주죠.

 

 

타로챗봇 라마마를 직접 사용해본 유저들은
대부분 놀라울 정도로 잘 맞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현재 이 챗봇은 입소문을 타고 22만 팬을 확보했답니다.

 

 

 

2. 진단챗봇 바비

 

 

▶ 진단챗봇 바비 페이지 바로가기

 

‘진단챗봇 바비’는 스트레스 진단, 우울증 진단 등
여러가지 질문을 통해 심리를 진단해주는 챗봇입니다.
‘바비’라는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를 만들어
유저가 자신의 현재 상태를 부담없이 말할 수 있도록 했죠.

 

 

 

3. 맞춤 여행 챗봇 ‘KAYAK’

 

 

▶ KAYAK 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업체 ‘KAYAK 페이스북 페이지’
항공권, 호텔 등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단계별 대화를 통해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운영중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힘들게 검색할 필요 없이
메신저상의 채팅 몇 마디로
원하는 여행 코스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답니다.

 

 

 

━━━━━━

 

 

 

지난해 서비스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페이스북 챗봇은 유저들의 많은 기대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초창기 챗봇은 활용도가 높지 않았는데요.
페이스북 챗봇 출시 단계에 참여한 기업 일부는
챗봇 서비스를 중단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럼에도 페이스북은 메신저 앱 지원을
약 2배로 늘렸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이 메신저 앱의 성공 가능성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는 의미이죠.

 

봇을 활용하는 기업이 다른 업체와 협력해
자동화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흥미로운 픽션을 대화 형식으로 스토리텔링하는 등
챗봇의 활용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앞으로 챗봇이
유저들의 SNS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흥미롭게 지켜볼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작성자 : 권슬기, 김소희]